토토사이트, 꽁머니, 사이트 홍보, 구인구직 중심 종합 커뮤니티 | 올블랙
올블랙보증업체후기게시판스포츠분석스포츠중계

유머게시판

당뇨인들도 받기 힘든 위고비(오젬픽) 급여 조건

익명
2026-06-23 19:03
2

일본 : 제 2형 당뇨인이라면 누구든 급여처방 가능

한국 : 제 2형 당뇨에 걸려야하며

메트포르민, 설폰요소제를 2~4달간 투약을 받고도

당화혈 조절이 안되어 7.0이상이 되면 부분적으로 급여가능하며

3개월에 한번씩 보고를 해야함.

때문에 우습게도 진짜로 이 약이 필요한 2형 당뇨인들도 급여를 못받음.

당뇨협회나 당뇨인들도 이럴거면 도대체 급여에 왜 올려놓은거냐고 불만을 표하고있음.

근데 일본은 급여안받아도 우리나라보다 훨씬 쌈 ㅋ

댓글