당뇨인들도 받기 힘든 위고비(오젬픽) 급여 조건
익명
2026-06-23 19:03
2

일본 : 제 2형 당뇨인이라면 누구든 급여처방 가능
한국 : 제 2형 당뇨에 걸려야하며
메트포르민, 설폰요소제를 2~4달간 투약을 받고도
당화혈 조절이 안되어 7.0이상이 되면 부분적으로 급여가능하며
3개월에 한번씩 보고를 해야함.
때문에 우습게도 진짜로 이 약이 필요한 2형 당뇨인들도 급여를 못받음.
당뇨협회나 당뇨인들도 이럴거면 도대체 급여에 왜 올려놓은거냐고 불만을 표하고있음.
근데 일본은 급여안받아도 우리나라보다 훨씬 쌈 ㅋ
댓글
제목글쓴이날짜조회
폴란드의 한식 레스토랑N
익명06-231
한국에 오자마자 편견생긴 외쿡누나N
익명06-231
오징어가 걱정된 고객N
익명06-231
마침내 메스컴 타버린 '그 이름'N
익명06-231
입과 손은 싫다고 하지만..몸음 솔직N
익명06-231
홍대 무단횡단 사고 출동 매니저의 글N
익명06-231
티 안나게 진짜 대단한 사람 특징N
익명06-231
괘씸죄 걸린 좆소갤러 디시인N
익명06-231
중앙일보 최종 부도 처리N
익명06-231
13만명이 투표한 삼각김밥 논쟁+1N
익명06-232
요즘 한국 남자 이름 순위N
익명06-231
에어컨 설치 레전드N
익명06-231
남편이 받고 화낸 저녁상+1N
익명06-231
닉네임 공백으로 만드는 방법 - x.comN
익명06-231
혈압𝟮𝟬𝟬이 넘어가는 미친공익+1N
익명06-231
6살 아이가 받아온 상장N
익명06-232
7살의 고민N
익명06-231
비만 여성의 삶+1N
익명06-231
두쫀쿠 가격이 내려갈 수 없는 이유jpgN
익명06-231
대한민국 출산율 1.0 임박+1N
익명06-232

